8210k.com

반응형

'월간 QCY'라고 부를 정도로 엄청난 속도로 신제품을 양산하는 QCY, 그중 많은 소비자들에게 인정받는 제품이 T13이고, T13 ANC는 후속작품으로 노이즈 캔슬링이 2만 원도 안 되는 가격에서 가능하다는 점에서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무선이어폰입니다. 그러나 어떤 분들에게는 T13이 T13 ANC보다 더 나은 선택일 수도 있는 것 같아. 이 글을 써봅니다. 이 글에서는 QCY T13이 T13 ANC보다 나은 이유 3가지를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QCY T13 저음이 T13 ANC보다 낫다

QCY-T13 박스 전면부

사람마다 호불호는 있을 수 있지만, QCY T13 ANC의 조금 깎여진 저음이 저는 좋았습니다. 하지만, 저희 아이들에게 청음한 결과, 힙합을 좋아하는 아이들은 T13이 T13 ANC보다 좀 더 펀치감 있고 저음이 살아서 좋다는 이야기를 많이 하더군요. 특히 808 베이스 소리 같은 것을 들으면 좀 더 퍼지게 베이스가 깔리는 것이 분명히 T13이 더 좋다는 평을 들었습니다. 힙합과 두터운 저음 베이스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T13이 T13 ANC보다 더 좋게 느껴질 수도 있다는 점을 언급해야겠네요.

 

QCY 무선 블루투스이어폰, 화이트, T13

* 본문에 링크는 쿠팡 구매 링크로, 이 링크로 구매시 수익의 일부가
리뷰어에게 지급되어 더 나은 리뷰를 쓰는 밑거름이 됩니다.

둘째, T13 ANC 노이즈 캔슬링이 과연 필요할까?

QCY T13 ANC(좌측) 충전케이스와 T13(우측) 케이스와 이어버드. QCY라는 로고만 가운데로 동일하다.

저도 처음에는 노이즈 캔슬링이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해 온 사람입니다. 그렇기에 에어팟 프로가 엄청난 노이즈 캔슬링을 보여준다고 사람들이 이야기 할때도 막 놀라거나 사고 싶다는 생각을 하지 않았었는데, T13 ANC의 노이즈 캔슬링을 보니 제대로 된 노캔 이어폰은 어느 정도의 퀄리티를 보여줄까?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반면, 노이즈 캔슬링이 유용하게 쓰일만한 상황에서는 문제가 없겠으나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게 노캔 기능은 호기심을 충족시켜 줄 정도의 역할을 하는 기능일 수 있습니다.  

 

구입 전에 T13 ANC의 노캔 기능이 과연 필요한지는 한 번쯤 생각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셋째, T13 ANC의 통화품질이 T13 보다 떨어진다.

QCY-T13 패키지 언박싱 모습
QCY T13 ANC의 패키지 언박싱 모습.

T13 ANC의 통화품질, 아니 QCY 제품의 통화 품질이 그렇게 좋지 않다는 점은 모두 알고 계실 겁니다. 물론 가성비로 치자면 압살 하지만, 조용한 공간이 아닌 시끄러운 곳에서는 QCY 제품으로 통화하는 게 쉽지만은 않아 보입니다. T13은 그래도 QCY 다른 제품들에 통화품질이 나쁘지 않은 편에 속하는데, T13 ANC는 통화 중에 음이 끊기는 느낌을 주는 통화품질이었습니다. 아마도 노이즈게이트 같은 것이 좀 더 세게 조절이 되었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되지만, 펌웨어로 수정된다고 하더라도 현재 상황에서는 통화품질은 T13이 T13 ANC보다 낫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오히려 통화를 위해서는 T20 Allypod 같은 오픈형 무선이어폰을 고려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T20이 통화품질로는 T13 ANC, T13보다도 좋았던 경험이 많습니다.

 

QCY 에일리팟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3D 스티커, 화이트, T20

 

QCY-T13 본체 사진. 아래 겅은 케이스는 T5, 다른 흰색은 T12 입니다

 

QCY 무선 블루투스이어폰, 화이트, T13

* 본문에 링크는 쿠팡 구매 링크로, 이 링크로 구매시 수익의 일부가
리뷰어에게 지급되어 더 나은 리뷰를 쓰는 밑거름이 됩니다.

넷째, T13 이 T13 ANC 보다 배터리가 좀 더 오래간다

이런 얘기도 있을 정도니까요.

배터리의 용량은 T13 ANC나 T13이나 거의 비슷해 보입니다만, T13이 실 사용에서는 조금 더 배터리가 오래가는 것 같습니다. T13 ANC이 재주가 많다 보니 배터리 자원을 써야 하는 곳들도 여러 군데이고, 해서 실제로 스펙적인 측면에서도 T13이 T13 ANC보다 30분 정도 사용시간이 깁니다. 배터리 타임이 제품을 고르는데 중요한 척도가 된다면 T13 ANC보다는 T13을 구매하시는 것을 고려해 보세요. 

T13 ANC(좌측)과 T13 이어버드의 비교. T13 ANC가 13보다 약간 크다.

 

QCY 무선 블루투스이어폰, 화이트, T13

* 본문에 링크는 쿠팡 구매 링크로, 이 링크로 구매시 수익의 일부가
리뷰어에게 지급되어 더 나은 리뷰를 쓰는 밑거름이 됩니다.

 

 

무선이어폰 / QCY 관련 다른 리뷰들

 

* QCY T13 ANC - 기적의 가성비 노캔 이어폰

 

QCY T13 ANC 리뷰 사용기 - 기적의 가성비 노캔 이어폰

또 해낸 것이냐 QCY!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QCY T13 ANC를 구입, 이거 괜찮다! 라는 짧은 리뷰들이 조금씩 올라오기 시작했다. 나는 T13을 이미 가지고 있고 만족스럽게 쓰고 있는데 굳이 T13 ANC를 구입

8210k.com

 

* QCY T20 Allypod - QCY의 또다른 수작

 

[리뷰] QCY의 또다른 수작 QCY T20 Allypod

월간 QCY, 맹렬한 QCY 도대체 어떻게 이렇게 만들어 댈까? 어떻게 하면 이렇게 매번 새로운 모델을 출시할까? QCY T1부터 충격적인 데뷔로 인상을 남긴 QCY는 '월간 QCY'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자주 제

8210k.com


* 통화품질 가성비 최고 FIIL CC NANO 무선이어폰 리뷰

 

통화품질 최고 FIIL CC NANO 오픈형 무선 이어폰 언박싱 리뷰

안녕하세요 파리일공입니다. 오늘은 TWS 최고의 가성비라고 생각되는, 통화품질에서 특히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는 TWS FIIL CC NANO 제품을 언박싱 부터 리뷰까지 해 보겠습니다. FIIL 은 어떤 회사?

8210k.com


* 이가격에 노캔 / 멀티페어링 되는 무선이어폰! FIIL CC PRO2 언박싱 리뷰

 

FIIL CC PRO2 무선이어폰 언박싱 리뷰 - 통화품질 노이즈캔슬링 음질 가성비 최고!

안녕하세요 파리일공입니다. 오늘은 요즘 무선 이어폰 업계의 최고의 가성비라고 생각하는 제품, 음질은 물론 노이즈캔슬링(이하 노캔) 기능도 뛰어난 제품 FIIL CC PRO2 를 언박싱 부터 리뷰까지

8210k.com

 

반응형
loading